티스의 이야기

Nasdaq 나스닥 시장을 공부해보자, 마이 포트폴리오를 생성하기 본문

일상

Nasdaq 나스닥 시장을 공부해보자, 마이 포트폴리오를 생성하기

밍딩이 2020. 7. 4. 07:57

안녕하세요, 밍딩이입니다! 요즘 저는 나스닥 시장 공부에 빠져있는데요, 코로나 사태 때문에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굉장히 강한 시기입니다

누군가는 돈을 벌고 누군가는 돈을 잃고 있는 시기일 텐데요,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찬스가 아닐까 하고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나스닥의 공식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면 무료로 포트폴리오를 개설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번달에 월급타고 2백만원정도를 투자하려고 하는데요, 지금은 1080불정도 투자되어있습니다

 

주식의 가격이 오르락 내리락해서 예측하기가 쉽지않네요

 

그래서 여러 유튜브, 블로그 들을 보면서 재태크 상식을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이 포트폴리오는 자신이 직접 작성을 하는 것인데요,

 

My Holdings 라는 카테고리에서 내가 원하는 주식을 등록한뒤, 구매를 했는지 구매를 했다면 얼마에 샀는지를 기록하면

 

자동으로 계산을 해줍니다.

 

누가 가르쳐주진 않았는데, 공홈을 둘러보다 보니 이런 좋은 시스템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사용해보시길 강추드립니다.

 

 

이런식으로 원하는 회사를 검색해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내 포트폴리오에 맞는 달력, 배당에 대한 정보라던지 회사 어닝발표라던지를 알 수 있습니다

 

아주 편리하게 구성해놓았네요

 

저는 앞으로 배당주들을 위주로 투자를 해볼 생각이에요

 

배당주들에 투자하여 월 30을 버는게 목표인데

 

가능할 지 모르겠습니다

 

매달 받는 배당금은 재투자를 해서 눈덩이처럼 불려나가고 싶어요!

 

그럼, 좋은 정보를 여러분께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