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의 이야기

바람의나라 연 돌림판 이벤트 본문

일상

바람의나라 연 돌림판 이벤트

밍딩이 2021. 3. 14. 08:27

 

이 돌림판 이벤트는 2월달에 팝업으로 생겼다가 사라진 이벤트인데 10단계까지 달성하게 되면 화려한 보상들 중 랜덤으로 얻을 수 있었다

 

랜덤? 이라는 말이 여기선 1/12의 확률로 보여지지만 실상의 확률을 파헤쳐보면 각각의 아이템 확률이 달랐다는게 함정이다

 

확률 세부내용 확인을 누르면 확인해볼 수 있지만 나 같은 사람은 보이는 것으로만 판단을 해서 1/12이라고 믿고 돌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때즈음 페그오 사태나 마비노기 사태 메이플 사태가 터지기 시작해서 이건 유저를 기만한 행위라고 많은 사람들이 외쳤지만 

 

우리나가 게임법? 상으로는 문제가 없는 내용이라는 것 같았다.. 완전 유료형이 아니라 무료로 뽑을 수 있는 뽑기권이 동시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총 10번을 뽑아본 결과 금전이 많이 뽑히는 것을 확인했고 실제 확률도 금전이 다른 아이템에 비해 높았던 것으로 나와 있다. 안정제 2개 짜리의 확률은 2%였는데, 운이 좋았는지 한번 뽑게 되었다. 지금 보이는 결과로는 오 이거 해볼만 한데? 라는 생각이 들지만 

깊게 들어가보면 도박과 같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다.

 

 

 

 

이 테스트는 서버 오픈하자마자 달성할 수 있는 최단기간의 루트를 통해 10단계 테스트를 한 것이라 내가 전 서버 최초로 10단계를 돌려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로 12:00 땡 되자마자 돌려봤고 그 후기를 공홈에도 올렸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한다.

 

이 이후에 붉은 보석을 더 쓰진 않았지만 무료 뽑기권으로 돌려본 결과 80%가 금전이었다, 아쉬웠지만 나름 얻을게 있는 이벤트였다.

Comments